본문 바로가기
아놔 일상

좀비영화 '기묘한가족' 리뷰

by 아나아놔 2023. 1. 12.

기묘한 가족

2019

평점: 7.45, 코미디

 

등장인물

박만덕: 집의 가장으로 박준걸, 박민걸, 박혜걸의 아버지이다. 하와이에 가는 게 소원이다.

남주: 며느리로 임산부이다.

박준걸: 남주의 남편이자 첫째 아들이다.

박민걸: 둘째 아들로 도시에서 일하다 고향으로 내려왔다. 좀비로 돈을 벌려고 한다.

박혜걸: 막내 여동생으로 케첩을 매우 좋아한다.

 

사건의 시작, 박만덕이 좀비에게 물리다

실험으로 인해 좀비가 만들어진다. 그 좀비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으로 온다. 그런데 동네 아이들은 좀비를 거지라고 놀리기도 하며 무서워하지 않는다. 게다가 좀비는 개를 피해 도망 다니기도 한다. 도망 다니다 화장실에 숨어있던 좀비는 박만덕을 물게 된다. 그날도 개를 피해 도망 다니다가 차에 치었는데, 죽지 않고 살아난다.

 

박만덕은 자신을 물어버린 좀비를 찾으려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양배추를 먹고 있는 좀비를 발견하게 되고, 싸우다가 뾰족한 무언가가 좀비의 몸에 관통한다. 하지만 좀비는 죽지 않는다. 이 상황을 본 가족들은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좀비라는 걸 알게 된다. 혹시라도 박만덕이 좀비가 될까 봐 아들과 딸 그리고 며느리는 박만덕을 가둬버린다.

 

둘째 아들인 박민걸은 좀비에 대해 말하며 아버지인 박만덕을 죽여야 한다고 말한다. 이 말을 들은 박준걸은 절대 안 된다며 그건 미친 짓이라고 한다.

 

혜걸과 쫑비

혜걸은 좀비에게 '쫑비"라는 이름을 지어주며, '쫑비'가 좋아하는 양배추를 먹게 해 준다. 혜걸은 양배추를 먹는 쫑비를 좋아하게 된다.

 

남주

남주는 좀비가 사람들을 물지 못하도록 이를 몽땅 뽑아버린다.

노인들이 젊어지다, 박만덕 하와이로 가다

박만덕은 좀비가 되지 않는다. 

며칠 후 박만덕은 자신이 눈에 띄게 젊어진 걸 느낀다. 동네 할아버지들도 박만덕을 부러워하며 비법을 알려달라고 조르기 시작한다. 처음엔 알려주지 않으려 하다가, 하와이에 가기 위해 돈을 벌려고 진실을 말해준다. 

 

그다음 날 할아버지들 사이에 소문이 돌게 되고, 많은 할아버지들은 돈을 들고 박만덕에게 찾아간다. 그런데 남주가 쫑비의 이를 다 뽑아버린 걸 알게 되고, 박만덕은 쫑비에게 틀니를 하게 한다.

 

쫑비는 틀니를 한 후 할아버지들의 팔을 깨문다. 그다음 날 쫑비에게 물린 할아버지들은 외모뿐 아니라 체력도 좋아진다. 

박만 걸은 모인 돈을 가지고 하와이로 떠난다.

 

소문이 퍼지다, 돈 벌다

노인들이 젊어졌다는 말을 듣고 더 많은 사람들이 젊어지기 위해 모인다. 쫑비 덕분에 가족들은 돈을 많이 벌게 된다.

가족들은 쫑비에게 새로운 틀니도 사주고 집도 만들어주면서 호강시킨다.

모은 돈으로 주유소도 새롭게 단장한다. 가족들은 쫑비를 가족으로 받아들이고, 혜걸은 쫑비를 미용실도 데려가며 친해진다.

 

좀비가 된 사람들

젊어진 것에 마냥 기뻐하던 사람들은 이상증세를 보인다. 갑자기 더위를 느끼고, 식욕도 생기게 된다. 결국 마을 전체가 좀비가 되어버린다. 심각성을 인지한 가족들은 '좀비완벽가이드' 책을 보고, 이 사태에 대비를 하기 시작한다.

 

몰려오는 좀비 떼

민걸은 좀비를 죽이기 위해 폭죽으로 공격을 한다. 그러나 폭죽이 터지는 바람에 주유소는 엉망이 되고, 다른 동네에 있던 좀비까지 주유소로 몰려들기 시작한다. 

 

준걸과 민걸은 자동차로 좀비를 유인하기 위해 쫑비 옷을 걸치고 자동차로 이동하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자동차에는 자동차키가 없었고, 좀비들은 더 몰려온다.

 

쫑비의 활약, 인간화되어 가는 쫑비

준걸과 민걸이 당하는 사이, 혜걸이 나서려고 한다. 그러나 혜걸도 좀비 떼에게 당하기 직전이다. 그때, 쫑비가 나타난다.

주유소에서는 노래가 틀어지고, 좀비들은 노랫소리가 나는 곳으로 몰려든다. 그 틈을 타 준걸과 민걸은 도망을 치려고 한다.

그 순간 노래가 멈추고, 준걸과 민걸은 좀비에게 당하게 생겼다.

그러나 그 상황에서 남주의 아기가 태어나고, 아기가 우는 소리에 좀비들이 따라간다. 그걸 막으려던 준걸은 좀비 떼에 당한다. 혜걸이 캠핑카 안에서 쫑비에게 타라고 하지만, 쫑비는 혜걸을 지키기 위해 좀비 떼가 캠핑카에 못 오도록 막는다.

 

민걸이 차를 타고 이동하려는 사이 준걸이 좀비 떼에서 빠져나와 차에 탑승한다. 결국 쫑비만 차에 타지 못한 채 차는 출발한다.

 

좀비가 된 준걸

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아침이 된다. 가족들은 준걸이 무사히 좀비 떼에서 빠져나와 감염이 되지 않았다고 생각했지만, 준걸은 좀비가 되어있었다. 가족들은 모두 차에서 내린다.

그때 만덕이 하와이에서 돌아온다. 신기하게도 만덕은 좀비가 되지 않았다. 면역이 있는 만덕은 사람들을 살리고 사건을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이다. 

 

좀비백신

6개월 후 인간이 된 쫑비와 가족들은 세상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한다. 그 노력은 바로 과거의 쫑비처럼 만덕이 좀비들을 무는 것이었다. 만덕의 활약으로 좀비들은 다시 인간이 된다. 

 

지금까지 영화 '기묘한 가족' 이였습니다.

 

 

 

 

 

댓글